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맛집] 안국_꽃, 밥에 피다

by Habladora 2024. 8. 29.
반응형

꽃밥에 피다


전부터 가보고 싶던 곳으로 시립 미술관에 가는 김에 캐치테이블로 예약해 뒀다. 아늑했던 내부가 마음에 들었지만 예약된 자리로 안내받았는데 테이블이 참 작고, 옆테이블 외국인 가족의 얘기가 다 들렸다.

https://maps.app.goo.gl/pwf8171x4QuhYP2v7?g_st=ic

꽃밥에피다 · 4.0★(543) · 한식당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16길 3-6

www.google.com


오메기주


메뉴를 보고 비건 풀코스를 주문했다. 우리나라 전통주를 잔으로 시킬 수 있어 애피타이저와 마시려고 오메기주를 한 잔 시켰는데 향도 은은하고 잔도 예쁘고 내 취향이었다.

당근 스프, 샐러드, 새송이, 김부각


당근 수프와 샐러드, 김과 새송이 부각이 나왔는데 당근 수프와 새송이 부각이 신선했다. 반주하기에 좋은 조합.

팽이전, 감태+마전, 김전


기름지거나 느끼하지 않고 식감이 좋았던 전류,
쫀득함하고 바삭함이 다 있었다 :)

냉채


아작아작하니 야채가 좋았는데 소스를 많이 넣으면 냉채 소스가 코를 쐈다. 냉채는 코를 쏘는 재미인 건가ㅎ

만가닥 버섯과 황금팽이를 넣은 고추잡채


버섯 좋아하는 나로서는 박수 칠 조합, 난 쫄깃하고 폭신하면서 질기지는 않은 버섯의 특유의 식감하고 향을 참 좋아한다. 역시 비건이라 버섯이 많이 쓰이는구나.

두 번째 청명주


청명주는 잔 술로 주문해도 병과 함께 나왔다. 이건 너무 깔끔해서 오히려 향이 좀 있는 오메기주가 좀 더 낫더라. 한식을 전통주랑 잔 술 주문 가능하게 페어링하는 게 너무 좋았음

식사


메인식사 상차림: 참기름, 간장, 들깨찜, 홍시가 들어간 섞박지, 우엉볶음, 보자기비빔밥, 된장국

2,000원을 추가하면 시그니처인 보자기 비빔밥으로 식사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해서 변경해 봤다. 풀코스로 시키니 식사까지는 배가 불러 좀 남겼다.

들깨찜


어렸을 때 할머니랑 자라서 그런지 나물 좋아하고 할매 입맛이라 들깨찜 굿.

석박지, 우엉볶음


간이 아주 슴슴했는데 비빔밥이랑 먹기에 좋았다. 식감 어택.

시그니처 보자기 비빔밥


싸여진 채로 서빙되어 직원분이 오픈해서 식용꽃을 얹어 주신다. 채소와 지단, 꽃 색 조화가 참 곱다. 비빔밥은 참기름과 간장을 넣어 먹는데 고추장을 넣는 비빔밥에 비해 깔끔했고, 꽃은 식용꽃이라 먹어도 되는데 먹긴 먹었지만 익숙하진 않아서 어색.

단호박 식혜, 사과말림, 약과


음식이 간간해서 속이 편하고 담아낸 차림도 예뻐서 부모님이랑 한 번 더 가고 싶다. 특히 전통주 페어링이 괜찮았다. 다음에는 안 마셔본 것들로 다 마셔 보고픈.


곁들인 전통주가 꽤 좋아서 하나하나 마셔 보려고 리스팅 된 주류를 찍어왔다.

반응형

'일상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집] 의왕_소코아(SOKOA)  (6) 2024.09.06
카페] 이태원_Narrow Path  (10) 2024.09.03
맛집] 의왕_오월의곤드레  (3) 2024.08.31
카페] 동두천_파인힐 커피하우스  (0) 2024.08.31
맛집] 수원_로마경양식  (4) 2024.08.29